요즘같이 사시사철 미세먼지가 점령해있는 우리나라에서는 방안의 ​공기 정화가 이슈로 나오고 있지요.

공기 중에는 다양한 먼지에 물질들이 떠 있고, 그 중에는 인체에 ​​악영향을 미치는 것도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만큼 방안의 공기 청정기가 필요합니다.

공기청정기의 효과가 제일 좋기는 하지만, 미관에도 좋고 공기 청정능력이 좋은 식물들을 집안에 놓는것도 추천드립니다.

관엽 식물은 대단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관엽 식물 공기 청정기 능력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야외보다 실내가 더 공기가 더러운 것을 알고 계신지요.
집안에는 인체에 안좋은 영향을 미치는 물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식물이라고 해서 공기청정 역활을 못해줄수 있다고 생각할수도 있겠지만, 관엽 식물의 공기 청정 효과는 NASA에서 공인을 할 정도로 검증이 되었습니다.

실내 공기 오염의 주요 요인은 벽지 나 가구 등에서 발생하는 휘발성 유기 화합물 (VOC : Volatile Organic Compounds)과 담배 연기, 석유 히터의 사용이나 조리시 나오는 연기 등 많은 유해물질이 발생이 되지요.

실내 공기가 오염되어 있다고 알면서도 난방을 사용하는 겨울철은 모처럼 따뜻하게 된 내부 온도가 내려가는 것을 원치않기 때문에 창문을 열어 환기하고 싶지 않습니다.

또한, 요즘 주택은 냉난방 장치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실내 공기 밀폐 효과가 뛰어나 실내의 오염 된 공기의 출구가 없습니다. 그래서 실내에서 발생하는 유해 물질을 포함한 공기는 실내에서 제거 할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우주에서의 실내 환경 개선을 위해 관엽 식물 공기 청정 효과의 검증 실험이 행해졌습니다

NASA (미국 항공 우주국)는 우주 왕복선과 우주 정거장 등의 밀폐 공간의 생활 환경의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방처럼 우주 왕복선과 우주 정거장에서도 자재에서 발생하는 새집 증후군의 원인이 되는 물질의 제거가 필수가 되어 오랜 연구에서 관엽 식물이 탁월한 공기 청정 능력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곰팡이 포자 및 부유 미생물을 억제하는 효과 가 있으며, 식물이 방출하는 '식물 화학'이라는 화학 물질이 인체에 유해한 곰팡이 포자와 박테리아 등의 억제기능을 합니다.

관엽식물의 가습 효과는 습도를 50 ~ 60 %로 유지하여줍니다.
게다가, 눈의 피로를 완화하는 식물의 녹색은 눈의 피로를 풀어줍니다.

첫번째로, 산세베리아 라는 식물을 소개합니다.



가구 및 접착제, 바닥재에서 방출되는 새집 증후군의 원인인 포름 알데히드를 효율적으로 흡수 · 분해 해주는 식물은 산세베리아입니다.

큰 것은 100㎝ 정도의 크기이며, 높은 온도에 내성은 있지만, 추위에는 다소 약한편입니다. 잎 끝이 뾰족한 있기 때문에 어린 아이가있는 집에서는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둘 필요가 있지요.

저렴하게 어디에서나 (다이소나 근처 꽃집 등) 판매되고 있으며, 쉽게 손에 넣을 수 있는 산세베리아 는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두번째, 관엽식물 스투키를 소개합니다.


아프리카 동부 지역이 원산지인 스투키는 요즘에 폭발적으로 인기를 한몸에 받고 있는 녀석이지요.

산세베리아과의 스투키는 산세베리아 처럼 새집증후군에서 발생되는 유해물질의 제거에 탁월한 역활을 하고있지요.

키우기도 쉽고, 물도 한달에 한번만 주어도 될 정도로 처음 관엽식물을 키우고자 하는 분들에게 선택을 많이 받습니다.


세번째 관엽식물, 접란



접란은 공기 청정 효과 중 포름 알데히드의 제거에 매우 뛰어난 관엽 식물입니다

잎이 가늘고 길게 곡선을 그리는 예쁜 모습의 접란은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그리고 접란은 "자손 번영"이라는 꽃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높이 30㎝ 정도에서 공중에 달아 기르는 타입이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비교적 건조에 강하고 내한성도 있기 때문에 키우기 쉬운 관엽 식물입니다.

잘 관리하면 여름에 흰 꽃이 피는 기쁨을 동시에 느낄수도 있습니다.

소개해드린 3가지의 식물은 가격대가 그렇게 높지않아서, 접근성도 쉽고 키우기 어려운 식물들이 아니어서 한번쯤 생각을 해보셔서 키우기시를 권장 드립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생활의 지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기세 줄이는 꿀팁 (2)  (0) 2017.08.20
전기세 줄이는 꿀팁 (1)  (0) 2017.08.20
수건 냄새 없애는법 (수건 부활법)  (0) 2017.08.15

+ Recent posts